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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3일차

 데이터란 무엇일까, 기본 데이터와 관련된 내용이 나왔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다면 기존에 알고있던 언어의 지식과 C#과 차이 정도를 확인하는 챕터라고 볼 수 있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분을 대상으로 강의되다보니 리터럴 자료형부터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는데 강의를 듣다보면 프로그래밍을 처음 공부해보겠다고 대학교 입학전에 찾아보던 때가 떠올랐다. 과연 처음 듣는사람이 잘 따라올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간절함이 큰 사람이라면 어느정도 이해하면서 따라오는건 가능해 보이기는 했다.

 

 변수, 상수에대해 알려주고 정수, 실수와같은 리터럴의 특징을 이야기해준다, 그리고 데이터 타입의 min, max 개념으로 넘어가며 오버플로우 개념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타입 캐스팅, 진수변환, 문자열 다루기 이야기가 나오는데 꽤 빠르게 진행되어 처음듣는다면 많이 반복해 봐야 할 것 같아보였다.

이어서 object, enum, nullable, var 타입, 지역 변수 전역 변수 개념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나온다. 비교적 이미 알만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지만, 조금 더 들어보면 C#에만 있는 개념이 나오면서 잘 모르는 이야기가 나올것 같다.

 

C# 정수 타입에 대한 문서

 챕터를 살펴보았을때 람다, LINQ, 스레드 내용이 흥미로워 보였고 나머지내용은 어느정도 스킵하고 들어도 큰 문제는 없어보여서 재생 속도를 조금 빠르게 해서 넘어가 볼 생각이다. 어서 Unity 3d 엔진을 다루는 챕터로 넘어가고싶지만 갈길이 많이 멀어보이고 3d 엔진쪽 챕터는 잘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이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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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