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강의 환급 챌린지가 있어서 ML이랑 Unity중에 고민하다가 Unity 입문 강의를 한번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Unity를 선택한 이유는 머신러닝 ML강의를 이미 결제 하고 강사님 오픈 대기중이어서... 혹시 다음에도 환급 챌린지를 또 한다면 머신러닝 쪽 내용을 더 들어보고 싶네요,
01일차에 수강한 내용은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 해야할까?', 'C# 언어 오리엔테이션' 였습니다.
강의 개요가 '중급자'를 대상으로 되어있어서 택하게 되었는데, 프로그래밍이나 유니티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구성된 것 처럼 보였습니다.
우선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할까, 그리고 프로그래머가 하는일은 뭘까 와 같이 입문자의 흥미를 돋구는 내용이 주로 이루어 져 있었구요,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다면 초반 내용을 스킵하면서 들을 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게임 개발을 하긴 하는데 왜 유니티를 배워야 하는가 같은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꼭 유니티를 가지고 입문해야한는 이야기는 아니었습니다.
다만 앞으로 유니티 공부를 할때 C#언어를 사용할 것인데, 다른 언어에비해 입문하기가 쉽고 C#언어에 익숙해지면 C언어, C++언어에도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기 때문에 어차피 C언어나 C++언어를 사용하는 다른 게임 엔진을 배우는데에도 유용하다는 이야기었습니다. (예를들어 언리얼 엔진은 C++ 언어를 사용하지요)
그리고 바로 이어서 C# 언어 오리엔테이션 내용으로 넘어가는데 내용이 쉽지는 않습니다. C# 런타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경험자가 들어도 이해하기 힘든 내용이고요, 대신 지금 당장 이해 할 필요는 없고 C#언어를 사용하긴 할거니깐 어떤건지 한번 설명이나 들어둬라 라는 느낌입니다.
유니티를 사용한다면 C#언어자체가 유니티에 한번 랩핑된 상태로 동작하게 될 예정이기 때문에 C#을 깊게 파고들지 않아도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다고 합니다. 대신 고-오급 개발자가 되려면 언젠가는 C#도 자세히 공부해야겠지만요, 입문자 입장에서 그렇게까지 멀리 생각하지말고 끝까지 해보겠다는 각오로 접근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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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