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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9일차

 이번시간에는 플레이어 상태 창을 만들고 점수 창을 나타내고 hp 게이지를 보여주는 역할까지 구현해야한다.

미사일을 발사해서 적을 격파할 때 마다 점수가 올라가야 한다. 그리고 적 미사일로부터 타격을 받을때 마다 hp 게이지가 줄어들어야 한다.

 

플레이어의 점수 정보 보여주기

플레이어 상태 패널 클래스

- PlayerStatePanel 스크립트를 생성

- BasePanel을 상속하도록 변경 하고 Start와 Update 제거

- using UnityEngine.UI 추가

- SerializeField로 Text scoreValue 추가

- SetScore 메소드를 추가해서 scoreValue.Text에 값을 입력

 

플레이어 상태 패널 UI 만들기 (1)

- Scene에서 Canvas 하위에 패널 생성

- 적절한 위치와 크기를 조정

- 게임 오브젝트 이름을 PlayerStatePanel로 변경

- PlayerStatePanel 하위에 Text UI 오브젝트 생성 후 Text 컴포넌트의 Text 항목에 Score 라고 입력

 

플레이어 상태 패널 UI 만들기 (2)

- PlayerStatePanel 하위에 Text UI 오브젝트 생성 후 ScoreText로 게임 오브젝트 이름을 변경

- 게임 Text 컴포넌트의 Text 항목에 0 이라고 입력

- UI오브젝트들이 적절히 보이도록 위치와 정렬, 색상등을 조절

 

플레이어 상태 패널 UI 만들기 (3)

- PlayerStatePanel 스크립트를 어태치

- PlayerStatePanel의 변수에 ScoreText를 링크

- GamePointAccumulator 클래스의 Accumulate 메소드에서 PlayerStatePanel의 SetScore를 호출

 

HP 게이지의 사용 수정

- PlayerStatePanel의 하위 오브젝트로 HP Gage를 이동

- PlayerStatePanel의 오브젝트들의 위치 조정

- Player 클래스의 HPGage 참조 변수를 PlayerStatePanel 클래스로 이동

- PlayerStatePanel 에 SetHP 메소드 추가

- Player 클래스의 SetHP 호출을 PlayerStatePanel의 것을 하도록 변경

- PlayerStatePanel의 HPGage를 링크

 

적으로부터 타격을 받아 hp가 감소한 상황

 이제는 거의 게임의 기본 틀이 다 보이는것 같다. 적을 등장시키고, 미사일로 적을 격파하고 적 미사일로부터 맞으면 체력이 닳고 상태창을 만들었다. 여기까지 배운것을 기반으로도 간단한 게임을 출시하기위한 지식은 제공받은것 같은 느낌이다.

 

 강의 뒷부분을 미리 잠깐 봤는데 적비행기가 여러대 나타나거나, 멀티플레이를 구현하거나, 보스를 만드는 작업이 남아있기는 하다.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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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