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가 이전에는 같이 코딩을 하면서 진행되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이미 작성된 코드를 보면서 진행하게된다. 조금 따라가기 힘든 느낌이 든다. 순서대로 작성하지 않으면 일부 코드를 빠뜨리거나 이해하기도 더 난해한것 같다. 이전 강의에서 다루었던 uGUI를 실제로 적용하는 과정이다.
패널 클래스와 매니저 클래스 제작하기
기본 패널 클래스 만들기
- BasePanel 클래스 생성
- 각 패널 클래스의 최상위 클래스
- 패널 클래스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할 기능 구현
- InitializePanel 메소드
- DestroyPanel 메소드
- Show 메소드
- Close 메소드
좌상단에 빨간색 게이지를 생성해서 플레이어 체력을 보이도록 구성하려 한다.
패널 관리자 만들기 (1)
- PanelManager 스크립트 생성
- using System 추가
- static Dictionary<Type, BasePanel> Panels
- RegistPanel 메소드
- UnregistPanel 메소드
- GetPanel 메소드
패널 관리자 만들기 (2)
- BasePanel의 InitializePanel 자신을 등록
- DestroyPanel은 PanalManger에서 등록된 자신을 제거
- PanelManager 스크립트를 Scene에 배치된 Canvas 오브젝트에 어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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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