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과 이미지
Panel의 개념과 사용법
- 상단 메뉴의 GameObject/UI/Panel로 생성
- UI 객체들의 백그라운드가 되는 이미지
- 컴포넌트의 구성은 Image와 동일하지만 속성들이 다름
- UI를 창 단위로 관리하기에 용이
- 창의 공통적인 동작을 구현한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필요시 상속하기를 추천
Image의 사용 방법
- 상단 메뉴의 GameObject/UI/Image 로 생성
- Source Image에 원하는 텍스쳐 이미지를 설정
- Color 설정 가능
- Material 설정을 이용하여 특정 쉐이더의 이용이 가능
프로그래스 바(게이지) 만들기
- 상단 메뉴의 GameObject/UI/Slider로 생성
- 하위 오브젝트로 Background, Fill Area, Handle Slide Area로 구성됨
- 실행시 Handle Slide Area를 잡고 드래그하면 Value가 0~1까지 변화되며 Fill Area의 크기가 변함
- 퍼센트 단위로 표현되어야 하는 UI오브젝트에 사용
Profress bar (게이지) 만들기 (1)
- Slider UI 생성
- Handle Slide Area 삭제
- Fill Area의 크기를 조절
- Fill 크기 조절
Progress bar (게이지) 만들기 (2)
- Progress bar 스크립트를 생성해서 어태치
- Progress bar 클래스 상단에 using UnityEngine.UI를 추가
- Slider 변수를 추가하고 [SerializeField] 로 만들어 링크하거나 GetComponent 메소드를 이용해서 초기화
- Slider 변수의 value 에 원하는 값을 0~1로 계산해서 넣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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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