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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6일차

uGUI로 주요 정보를 UI로 보여주기

uGUI 개요

유니티에서의 UI 사용

- 레거시 UI

- ezGUI

- NGUI

- uGUI

 

 인터페이스를 표현하기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다. 유니티에서 직접 제공하는것도있고 서드파티로 제공되는것도 있었지만 uGUI를 현재는 많이 사용한다고 볼 수 있다.

 

uGUI는 GameObject탭에서 추가한다

 

uGUI 소개

- 별도의 UI카메라가 필요하지 않음

- Canvas의 하위 게임오브젝트로 UI가 구성됨

- 텍스트, 이미지, 버튼 등 기본 UI Component 제공

- 스크립트를 링크하여 이벤트 발생시 메소드 호출

- Panel 단위로 구성하면 관리에 용이함

 

uGUI 오브젝트 공통

- Transform을 상속받은 RectTransform을 대신 사용함

- Anchor Presets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정렬

- Canvas Randerer를 사용

- Canvas 가 어태치된 게임 오브젝트의 하위 게임오브젝트 형태로 존재해야 화면에 렌더링이 됨

 

텍스트 UI 사용하기

- 상단 메뉴의 GameObject/UI/Text으로 생성

- 빈 Game Object에 Text 컴포넌트를 어태치하여 사용

- Text 컴포넌트의 Text 항목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

- Character 항목에서 폰트 셋팅 및 스타일 조절 가능

- Paragraph 항목의 Alignment에서 상하 좌우 정렬

- Color 항목에서 글자 색상 설정

 

버튼 사용법

- 상단 메뉴의 GameObject/UI/Button로 생성

- 빈 Game Object에 Button 컴포넌트를 어태치하여 사용하고 버튼 Text는 하위 컴포넌트로 별도로 생성

- Transition 항목에서 이미지 스타일 지정

- On Click() 항목 하단의 +/- 버튼을 이용하여 이벤트로 추가/삭제하고 스크립트를 링크하여 메소드를 연결

 

 

 uGUI를 잘 사용하면 게임만 만들 수 있는게 아니라 유니티를 사용해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앱을 만드는것도 가능 해 보인다.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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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