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알 게임 오브젝트 만들기
총알 모델을 만들기
-Sphere 모델을 변형(럭비공 모양)하여 작업
- 기본 콜리더를 제거한 후 Capsule Collider를 이용
- 별도로 Material 생성
- Mobile/Paticles/VertextLit Blended 쉐이더 사용
- Knob 텍스쳐 사용
게임 오브젝트>3D Object>Sphere 생성
위치는 0, 0, 0 크기는 0.35, 0.06, 0.06 정도로 조절해서 비행기의 크기에 비해 총알의 크기가 너무 크지않도록 변경
BulletModel로 오브젝트 이름을 변경하고 기본적으로 붙어있는 Sphere Collider는 우클릭해서 Remove Component로 제거한다.
Capsule Collider를 추가한다. 기존에 있던 구체모양 충돌 인식을 알약 모양 충돌인식으로 바꾼것이다.
캡슐 콜리더의 크기를 총알 크기와 비슷하게 만든다, 방향을 X축으로 설정하고 Height와 Radius를 적절하게 조절한다.
게임 오브젝트>Empty Object 생성
Bullet으로 이름을 바꾸고 여기에 BulletModel을 자식으로 붙인다.
새 Material을 생성해서 shader를 VertexLit으로 선택하고 texture는 Knob를 사용.
머테리얼의 색상을 적절한 총알 색상으로 바꾼다. (주황색)
Prefab 편집 모드에서 Collider의 끝부분 위치를 0,0,0으로 오도록 조절한다.
총알 Prefab을 저장하기
- 총알 스크립트 어태치
- Prefab으로 저장
이전시간에 만든 Bullet.cs 스크립트를 붙여둔다.
Prefab폴더로 드래그해서 프리팹으로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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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