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와 충돌 감지하기
- PlayerCollider, EnemyCollider에 IsTrigger 체크
- Player와 Enemy 게임 오브젝트에 Rigidbody추가 후 Use Gravity 체크 해제
- Player와 Enemy에 OnTriggerEnter 추가
- Player와 Enemy에 OnCrash 메서드 추가
- OnTriggerEnter에서 OnCrash가 호출되도록 코드 작성
Collider는 직역하자면 충돌체라는 의미이다. 말 그대로 충돌을 인식하기 위해서 넣은것인데, 나중에 총알과 충돌을 인식하거나 해서 점수를 쌓을때 쓰는것이다. 콜리더 단독으로 충돌을 감지하는것이아니라 rigidbody가 있어야 충돌을 감지할 수 있어서 rigidbody 속성을 추가해야 한다.
그리고는 플레이어와 적을 만들때 사용하곤 했던 프리팹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보게된다
적 비행기를 Prefab으로 저장하기
Prefab이란?
- 게임 오브젝트를 재사용 가능한 에셋으로 저장
- 다른 Scene이나 다른 프로젝트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에셋 단위로 재사용 가능
- 간단하게 Scene의 게임오브젝트를 프로젝트 뷰로 드롭해서 생성
프리팹 모드
- 2018.03에 소개됨
- 기존 프리팹 연결을 해제하지 않고 변경 사항을 프리팹 에셋에 적용
- 프리팹이 프리팹을 포함하는 형식이 가능
적 팩토리 클래스 제작
- Enemy 프리팹을 파일로 로드
- Instantiate를 통해 Scene에 배치
- 로드된 프리팹은 파일 경로를 키로 사용하여 캐싱
적 비행기를 관리할 클래스
관리 클래스 제작
- 생성된 적 비행기를 관리
- 팩토리를 통해 생성이 된 적의 초기화를 담당
- 적 전체에 대한 작업이 필요할 때 적 비행기 리스트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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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