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강의를 이어서 볼려고하니 똑같은 강의가 또 올라와있었다. 알고보니 지난번 강의가 40분이 넘는 강의였는데 원래는 이걸 잘라서 올리려고 했었나보다. 잘게 쪼개서 여러 강의가 올라와있는데 지난시간에 갑자기 40분 분량을 줘서 매일 최소 한강의씩 진행해야하는 내 입장에서는 너무 당황했다.
총알 클래스 만들기
- 발사자 정보
- 발사 방향
- 총알 속도
- 이동 메소드
- 발사 메소드
오늘 진행 내용은 총알 클래스를 만드는 과정이다. 비교적 간단한 방식으로 구현되므로 코드를 통해 동작을 확인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enum OwnerSide : int
{
Player = 0,
Enemy
}
public class Bullet : MonoBehaviour
{
OwnerSide ownerSide = OwnerSide.Player;
[SerializeField]
Vector3 MoveDirection = Vector3.zero;
[SerializeField]
float Speed = 0.0f;
bool NeedMove = false;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UpdateMove();
}
void UpdateMove()
{
if (!NeedMove)
return;
Vector3 moveVector = MoveDirection.normalized * 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position += moveVector;
}
public void Fire(OwnerSide FireOwner, Vector3 firePosition, Vector3 direction, float speed)
{
ownerSide = FireOwner;
transform.position = firePosition;
MoveDirection = direction;
Speed = speed;
NeedMove = tr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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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