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6일차

 다음 강의를 이어서 볼려고하니 똑같은 강의가 또 올라와있었다. 알고보니 지난번 강의가 40분이 넘는 강의였는데 원래는 이걸 잘라서 올리려고 했었나보다. 잘게 쪼개서 여러 강의가 올라와있는데 지난시간에 갑자기 40분 분량을 줘서 매일 최소 한강의씩 진행해야하는 내 입장에서는 너무 당황했다.

 

알 클래스 만들기

- 발사자 정보

- 발사 방향

- 총알 속도

- 이동 메소드

- 발사 메소드

 

오늘 진행 내용은 총알 클래스를 만드는 과정이다. 비교적 간단한 방식으로 구현되므로 코드를 통해 동작을 확인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enum OwnerSide : int
{
    Player = 0,
    Enemy
}
public class Bullet : MonoBehaviour
{
    OwnerSide ownerSide = OwnerSide.Player;

    [SerializeField]
    Vector3 MoveDirection = Vector3.zero;

    [SerializeField]
    float Speed = 0.0f;

    bool NeedMove = false;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UpdateMove();
    }

    void UpdateMove()
    {
        if (!NeedMove)
            return;

        Vector3 moveVector = MoveDirection.normalized * 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position += moveVector;
    }

    public void Fire(OwnerSide FireOwner, Vector3 firePosition, Vector3 direction, float speed)
    {
        ownerSide = FireOwner;
        transform.position = firePosition;
        MoveDirection = direction;
        Speed = speed;

        NeedMove = true;
    }
}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현직 게임업계 게임 개발자 직강 C# 프로그래밍부터 게임 물리와 수학까지 모두 정복!

fastcampus.co.kr

https://bit.ly/3FVdhDa

 

수강료 100% 환급 챌린지 | 패스트캠퍼스

딱 5일간 진행되는 환급챌린지로 수강료 100% 환급받으세요! 더 늦기전에 자기계발 막차 탑승!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