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Behaviour
> Unity3D의 오브젝트에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본 클래스
- 유니티의 주요 이벤트 발생시 호출되는 메소드를 정의할 수 있음
- 다른 Component들에 접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 런타임에서 유니티의 API를 사용하기 위한 클래스
주요 프로퍼티
- transform
- gameObject
- tag
- enabled
- name
주요 메소드
- Invoke 관련 메소드들
- Coroutine 관련 메소드들
- GetComponent 메소드들
- SendMessage 메소드들
- Destory 메소드들
- DontDestroyOnLoad
- FindObject 메소드들
- Instantiate 메소드들
Visualstuido로 열어서 MonoBehaviour 정의로 이동해서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더 상위클래스인 Behaviour의 정의로 가보면 enabled 프로퍼티가있다.
더 상위클래스인 Component에서 transform 같은 프로퍼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사용할 수 없는 프로퍼티도 남아있는데 Obsolete로 표시되어있고 보통 다른방법으로 접근하는법이 나와있다.
예를들어
public Component rigidbody { get; } 프로퍼티의 주석을 확인하면
// 요약:
// The Rigidbody attached to this GameObject. (Null if there is none attached).
와 같은 식으로 적혀있다.
[Obsolete("Property rigidbody has been deprecated. Use GetComponent<Rigidbody>() instead. (UnityUpgradable)", true)]
사용 불가능한 이유가 deprecated 되어서 인것을 확인시켜주고 더이상 rigidbody 프로퍼티를 사용하지말고 GetComponent<Rigidbody>를 사용해서 접근하라고 알려주고있다.
아직 무슨말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으니 그냥 그렇다고 보고 지나가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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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