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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6일차

유니티에서 씬(Scene)

- 게임상의 모든 오브젝트가 배치된 3D공간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Map 파일)

씬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각종 3D 오브젝트의 배치정보가 보인다

 

카메라(Camera)

- 3D 오브젝트를 보기 위한 눈 (오브젝트는 카메라에 투영)

- 방식에 따라 원근 투영(Perspective), 직교 투영(Orthogonal)이 존재

- 유니티는 메인 카메라이 기본으로 Audio Listener가 붙어있다 (소리를 듣는 귀)

 

원근 투영(Perspective)
직교 투영(Orthogonal)

광원(Light)

- 3D 오브젝트의 색상이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한 빛

- Directional (태양 빛), Spot (집중 조명), Point (구 형태로 퍼져나가는) 세가지 종류의 광원이 존재

- 그림자를 만든다

 

GameObject

- 씬 공간에 위치한 3D 오브젝트

- 유니티 Component는 GameObject에 부착되어 동작

- 기본으로 Transform이 부착되어 있음

 

Component

- 카메라, 라이트, 스크립트 등 대부분 유니티 객체의 상위 객체 (상속 해서 사용한다)

 

생성되는 C# 스크립트의 기본 구조

- Using (MonoBegaviour를 기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using Unity구문이 들어간다)

- 클래스 정의

- Start 메소드

- Update 메소드

 

Start는 첫번째 frame Update이전에 한번만 호출된다

Update는 매 frame마다 호출된다.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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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