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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4일차

 몇 챕터가 더 있지만 유니티 설치와 유니티 실습 챕터를 먼저 진행 해 보기로 했다, 만약 앞 챕터의 내용이 필요하다면 다시 보는것으로 하고 유니티를 어서 직접 다뤄보고싶어서 어쩔수가 없었다.

 

 처음에는 유니티 허브 설치, 유니티 회원 가입, 그리고 유니티 초기 세팅을 하게된다. 우선 설치를 위해 유니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화면으로 가는게되는데 유니티 라이센스의 주의사항이 나타난다.

 

 유니티 엔진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연 매출이 10만달러 (약 1억원), 혹은 연 매출이 10만달러가 안되어도 투자받은 금액이 그에 준하는 경우 무료버전을 사용할 수 없고 유료버전인 유니티 Pro 버전을 사용해야만 한다. Pro버전이 기능이 더 많기는 하지만 입문하는 입장에서 Pro 버전을 구입할 필요까지는 없어보인다. (Pro버전은 게임 시작시 나타나는 유니티 로고를 제거할 수 있고, 좀 더 사실적인 그래픽을 위한 기능이 있기도 함)

 

유니티 허브 설치는 간단하다,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는것으로 완료되고 유니티 허브에서 여러 버전의 유니티엔진을 설치할 수 있다, 블리자드 게임런쳐로 예를들자면 유니티 허브는 배틀넷 프로그램 유니티 엔진은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구조이다.

 

 유니티 개발을 하다보면 인터넷에서 예제를 다운받아와서 내 게임에 넣거나 하는 작업을 하게되는데 간혹 최신 버전의 유니티엔진에서는 동작이 안되거나 하기도 해서 옛날 버전의 유니티를 다시 깔아야 하는경우가 있다. 유니티 허브는 이런식으로 여러 버전의 유니티 설치를 도와주는 도구인것 같다.

 

유니티 엔진 초기화면

 

유니티 엔진 설치 후 초기 세팅을 했다고 했는데 딱히 뭔가 할건 없었다. 프로그래밍 기본 에디터로 메모장을 쓸거냐 비주얼 스튜디오를 쓸거냐 정도의 설정을 하고, 혹시 안드로이드 게임을 빌드한다면 안드로이드 SDK세팅, 웹 게임을 개발한다면 웹 SDK를 세팅 해주는 따위의 설정이 있기는 한데, 이런 설정은 필요한 순간이 왔을 때 해도 늦지않아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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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