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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8일차

 강의가 이전에는 같이 코딩을 하면서 진행되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이미 작성된 코드를 보면서 진행하게된다. 조금 따라가기 힘든 느낌이 든다. 순서대로 작성하지 않으면 일부 코드를 빠뜨리거나 이해하기도 더 난해한것 같다. 이전 강의에서 다루었던 uGUI를 실제로 적용하는 과정이다.

 

패널 클래스와 매니저 클래스 제작하기

기본 패널 클래스 만들기

- BasePanel 클래스 생성

- 각 패널 클래스의 최상위 클래스

- 패널 클래스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할 기능 구현

- InitializePanel 메소드

- DestroyPanel 메소드

- Show 메소드

- Close 메소드

 

좌상단에 빨간색 게이지를 생성해서 플레이어 체력을 보이도록 구성하려 한다.

 

hp 게이지

 

패널 관리자 만들기 (1)

- PanelManager 스크립트 생성

- using System 추가

- static Dictionary<Type, BasePanel> Panels

- RegistPanel 메소드

- UnregistPanel 메소드

- GetPanel 메소드

 

패널 관리자 만들기 (2)

- BasePanel의 InitializePanel 자신을 등록

- DestroyPanel은 PanalManger에서 등록된 자신을 제거

- PanelManager 스크립트를 Scene에 배치된 Canvas 오브젝트에 어태치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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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