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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3일차

폭발등 이펙트 처리하기

Particle System

- Scene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을 동작시키며 액체, 구름 및 불꽃 같은 이펙트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컴포넌트

- 다양한 속성을 인스펙터 상에서 여러 개의 모듈로 조절

-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Scene 뷰에서 플레이 해볼 수 있음

 

 파티클이란 3d공간 어디에서든 카메라를 통해 쳐다봐도 2d로만 보이는 아주 작은 이미지로 이루어진 효과이다. 3d게임을 자주 해보았다면 폭발이나 불타는부분이 미묘하게 2d처럼 보인적이 있었던것을 다들 경험 해 본적이 있었을것 같다.

 

파티클 시스템 기본 모습

파티클 시스템을 처음 추가하면 사진처럼 위로 솟구치는 정사각형 이미지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이 효과를 원하는 방향으로 분사되게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출력하도록 해서 불꽃처럼 보이게 할것이다.

 

엔진 출력 효과 제작

- After Burner 이펙트

- Particle System을 이용해서 엔진 출력 효과 만들기 (재사용 할 수 있도록 프리팹으로 저장)

- 플레이어와 적 프리팹에 엔진 배출 이펙트 추가하기

 

에프터버너란 원래 전투기 엔진이 한번 연소하고 나온 공기를 재연소(?) 해서 출력을 극대화하는 기술인데 (대신 연료를 엄청 쏟아붓기때문에 긴급상황에서만 쓴다)

보통 유니티나 게임에서 에프터버너라고하면 그냥 전투기 엔진 배기구에 나타나는 불꽃을 말하는것이라고 한다. 이번 시간에는 이 불꽃 효과를 만드는것이다.

 

폭발 이펙트 추가하기(1)

유니티 Asset 스토어 > War FX 다운로드

 

폭발 이펙트 추가하기(2)

- Assets/JMO Assets/WarFX/_Effects/Explosions 폴더의 폭발 프리팹을 이펙트 매니저에 링크

- Bullet 클래스에서 피격 시 폭발 이펙트를 생성하고 Disappear 호출

- Actor에서 사망시 폭발 이펙트를 생성

- Enemy 사망 시 Destroy

- Player 사망 시 Active 끄기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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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