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이 죽었을 떄의 처리와 점수에 대한 처리하기
점수 처리 클래스 만들기
- 간단한 점수 누적 처리
- 누적 점수 변수와 누적 메소드 추가하기
- 시스템 매니저가 점수 처리 클래스 소유
GamePointAccumulator 스크립트 생성
public class GamePointAccumulator
{
int gamePoint = 0;
public int GamePoint
{
get
{
return gamePoint;
}
}
public void Accumulate(int value)
{
gamePoint += value;
}
public void Reset()
{
gamePoint = 0;
}
}
그리고 이 class를 SystemManager스크립트에서 사용하도록 한다.
적 사망시 점수 누적 메소드 호출
- Actor 클래스 수정
- 공격자가 누구인지 사망 메소드까지 Actor 인자 전달
- Player 와 Enemy 클래스에서 Actor의 OnCrash를 오버라이드 하도록 수정
- 불필요해진 열거형 OwnerSide 제거
- Enemy 클래스에 사망시 득점할 점수 변수 추가
- Enemy Manager에서 제거
- 오버라이드 된 OnDead 에서 점수 누적 메소드 호출과 현재 상태를 State.Dead 로 변경
점수 누적을 이전에 만들어둔 class를 통해 하게된다.
이펙트 매니저 추가하기
- 이펙트를 관리할 매니저 추가
- 이펙트 생성 메소드
EffectManager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effectPrefabs를 받아두고서 좌표를 받아서 해당 좌표에 이펙트를 생성해주는 class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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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