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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2일차

적이 죽었을 떄의 처리와 점수에 대한 처리하기

점수 처리 클래스 만들기

- 간단한 점수 누적 처리

- 누적 점수 변수와 누적 메소드 추가하기

- 시스템 매니저가 점수 처리 클래스 소유

 

GamePointAccumulator 스크립트 생성

public class GamePointAccumulator
{
	int gamePoint = 0;
    
    public int GamePoint
    {
    	get
        {
        	return gamePoint;
        }
    }
    
    public void Accumulate(int value)
    {
    	gamePoint += value;
	}
    
    public void Reset()
    {
    	gamePoint = 0;
    }
}

그리고 이 class를 SystemManager스크립트에서 사용하도록 한다.

GamePointAccumulator.class

 

 

적 사망시 점수 누적 메소드 호출

- Actor 클래스 수정

- 공격자가 누구인지 사망 메소드까지 Actor 인자 전달

- Player 와 Enemy 클래스에서 Actor의 OnCrash를 오버라이드 하도록 수정

- 불필요해진 열거형 OwnerSide 제거

- Enemy 클래스에 사망시 득점할 점수 변수 추가

- Enemy Manager에서 제거

- 오버라이드 된 OnDead 에서 점수 누적 메소드 호출과 현재 상태를 State.Dead 로 변경

 

점수 누적을 이전에 만들어둔 class를 통해 하게된다.

 

이펙트 매니저 추가하기

- 이펙트를 관리할 매니저 추가

- 이펙트 생성 메소드

 

EffectManager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effectPrefabs를 받아두고서 좌표를 받아서 해당 좌표에 이펙트를 생성해주는 class이다.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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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