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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1일차

 패스트캠퍼스 강의 환급 챌린지가 있어서 ML이랑 Unity중에 고민하다가 Unity 입문 강의를 한번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Unity를 선택한 이유는 머신러닝 ML강의를 이미 결제 하고 강사님 오픈 대기중이어서... 혹시 다음에도 환급 챌린지를 또 한다면 머신러닝 쪽 내용을 더 들어보고 싶네요, 

 

01일차에 수강한 내용은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 해야할까?', 'C# 언어 오리엔테이션' 였습니다.

 

 강의 개요가 '중급자'를 대상으로 되어있어서 택하게 되었는데, 프로그래밍이나 유니티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구성된 것 처럼 보였습니다. 

우선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할까, 그리고 프로그래머가 하는일은 뭘까 와 같이 입문자의 흥미를 돋구는 내용이 주로 이루어 져 있었구요,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다면 초반 내용을 스킵하면서 들을 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게임 개발을 하긴 하는데 왜 유니티를 배워야 하는가 같은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꼭 유니티를 가지고 입문해야한는 이야기는 아니었습니다.

 다만 앞으로 유니티 공부를 할때 C#언어를 사용할 것인데, 다른 언어에비해 입문하기가 쉽고 C#언어에 익숙해지면 C언어, C++언어에도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기 때문에 어차피 C언어나 C++언어를 사용하는 다른 게임 엔진을 배우는데에도 유용하다는 이야기었습니다. (예를들어 언리얼 엔진은 C++ 언어를 사용하지요)

 

그리고 바로 이어서 C# 언어 오리엔테이션 내용으로 넘어가는데 내용이 쉽지는 않습니다. C# 런타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경험자가 들어도 이해하기 힘든 내용이고요, 대신 지금 당장 이해 할 필요는 없고 C#언어를 사용하긴 할거니깐 어떤건지 한번 설명이나 들어둬라 라는 느낌입니다.

 

강의는 visual studio 설치부터 시작된다.

 

 유니티를 사용한다면 C#언어자체가 유니티에 한번 랩핑된 상태로 동작하게 될 예정이기 때문에 C#을 깊게 파고들지 않아도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다고 합니다. 대신 고-오급 개발자가 되려면 언젠가는 C#도 자세히 공부해야겠지만요, 입문자 입장에서 그렇게까지 멀리 생각하지말고 끝까지 해보겠다는 각오로 접근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현직 게임업계 게임 개발자 직강 C# 프로그래밍부터 게임 물리와 수학까지 모두 정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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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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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