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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5일차

플레이어와 충돌 감지하기

- PlayerCollider, EnemyCollider에 IsTrigger 체크

- Player와 Enemy 게임 오브젝트에 Rigidbody추가 후 Use Gravity 체크 해제

- Player와 Enemy에 OnTriggerEnter 추가

- Player와 Enemy에 OnCrash 메서드 추가

- OnTriggerEnter에서 OnCrash가 호출되도록 코드 작성

 

Collider는 직역하자면 충돌체라는 의미이다. 말 그대로 충돌을 인식하기 위해서 넣은것인데, 나중에 총알과 충돌을 인식하거나 해서 점수를 쌓을때 쓰는것이다. 콜리더 단독으로 충돌을 감지하는것이아니라 rigidbody가 있어야 충돌을 감지할 수 있어서 rigidbody 속성을 추가해야 한다.

 

그리고는 플레이어와 적을 만들때 사용하곤 했던 프리팹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보게된다

 

적 비행기를 Prefab으로 저장하기

 

Prefab이란?

- 게임 오브젝트를 재사용 가능한 에셋으로 저장

- 다른 Scene이나 다른 프로젝트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에셋 단위로 재사용 가능

- 간단하게 Scene의 게임오브젝트를 프로젝트 뷰로 드롭해서 생성

 

프리팹 모드

- 2018.03에 소개됨

- 기존 프리팹 연결을 해제하지 않고 변경 사항을 프리팹 에셋에 적용

- 프리팹이 프리팹을 포함하는 형식이 가능

 

프리팹 편집을 위한 프리팹 모드

 

적 팩토리 클래스 제작

- Enemy 프리팹을 파일로 로드

- Instantiate를 통해 Scene에 배치

- 로드된 프리팹은 파일 경로를 키로 사용하여 캐싱

 

적 비행기를 관리할 클래스

 

관리 클래스 제작

- 생성된 적 비행기를 관리

- 팩토리를 통해 생성이 된 적의 초기화를 담당

- 적 전체에 대한 작업이 필요할 때 적 비행기 리스트를 제공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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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