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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패스트캠퍼스 Unity

유니티 입문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9일차

3D 환경의 기초 지식

- Vector3: 3차원 공간의 점

- Quaternion(사원수): 3차원 계산에서 행렬 연산을 수행하기 위해 w 추가

- Mesh: 점으로 연결된 도형

 

Transform 프로퍼티에서 Vector3와 Quaternion 확인이 가능하다.

방향, 위치, 스케일은 Vector3로 되어있고, 회전과 관련있는 rotaion은 Quaternion으로 되어있다.

 

Mesh는 그물이라는 의미로 wireframe으로 보이는 것이 mesh이다.

 

- Texture: Mesh의 면에 입히기 위한 이미지

- Material: GPU가 렌더링하기 위한 정보와 프로그램 집합

- Shader: GPU에서 렌더링시 색을 표현 하기 위한 프로그램

 

Create>Material으로 머테리얼을 생성해서 인스펙터에서 색상 등과 같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Texture관련 세팅은 안보이는데 이는 머테리얼의 기본 쉐이더가 Standard여서 이며 shader를 unlit으로 변경하면 texture를 추가한 머테리얼을 만들수 있다.

 

유니티에서 특수하게 처리하는 폴더들

- Editor: 에디터에서만 사용. 빌드시 포함되지 않음.

- Plugins: 프로그래밍 에셋이나 외부 라이브러리가 위치.

- Resources: 그래픽 데이터등이 위치하는 폴더.

- StreamingAssets: 비디오등의 데이터가 위치하는 폴더.

 

권장 폴더 명

- Scenes: Scene 파일들 위치

- Scripts: 소스 코드가 같은 폴더에 있어야 관리가 용이

- Materials: FBX파일 임포트시 자동 생성

- Prefabs: Prefab을 한 폴더에서 관리하기를 권장

- 그 외: Sounds, Animations, Shad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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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